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김현미 장관, “건설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적극 육성”
기관
등록 2017/09/26 (화)
파일 (동정자료) 김현미 장관_건설산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적극 육성.hwp
내용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6일(화),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건설 및 주택업계 간담회’를 열어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우리 건설산업은 패러다임이 변화되는 변곡점 위에 서있다.”라며, “건설산업도 이제 외형 위주 성장에서 벗어나 질적 성장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장을 비롯한 5개 협회 대표와 건설분야 대기업과 중소업체 대표들이 참가해 ‘건설경기 동향과 대응방안’, ‘건설·주택 분야 제도 개선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 장관은 해외건설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우리 기업의 수주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달려가겠다”며 수주외교 강화의지를 피력하고, 특히 최근 건설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면서 “건설현장은 작은 부주의도 큰 인명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안전관리에 정부와 업계 모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김 장관은 “건설산업이 낡은 전통산업의 이미지를 극복하고 新성장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앞으로도 건설 및 주택 업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고, 항상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 9. 26.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