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대한항공-델타항공 조인트벤처 공청회 21일 개최
기관
등록 2017/12/20 (수)
파일 171221(조간) 대한항공-델타항공 조인트벤처 공청회 21일 개최(국제항공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조인트벤처에 따른 예상 파급효과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전문가·업계·종사자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12월 21일(목) 오후 2시(메이필드 호텔)에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항공운송산업, 공정경쟁, 소비자 보호, 인천공항 허브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아시아나 등 이해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폭넓은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 조인트벤처(=제휴협정)란? >
* 특정노선에서 하나의 회사처럼 운영(수입·비용 공유)하는 항공사 간 협력 형태
* 대표적 사례로 태평양 노선 유나이티드-전일본공수, 아메리칸항공-일본항공 등이 있음


지난 6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태평양노선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인트벤처 계약을 체결하고, 7월 국토교통부에 제휴협정 인가를 신청한 바 있으며, 현재 국토교통부는 항공사업법령*에 따라 공정위에 의견을 요청하고,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 국토부장관은 제휴협정 인가 시 공정위 사전협의 필요(항공사업법 제15조④)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국적사와 외항사가 조인트벤처 협력을 하겠다고 신청한 첫 번째 사례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게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번 공청회는 그 일환”이라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항공사·공항공사 등이 참여하는 만큼 대한항공-델타항공 조인트벤처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과 관계부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조인트벤처 인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