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미국, 중국, 인도, 베트남…해외로 뻗어나가는 우리 물류기업!
기관
등록 2017/12/21 (목)
파일 171222(즉시) 미국 중국 인도 베트남_해외로 뻗어나가는 우리 물류기업(물류정책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오는 12월 22일(금) 두 부처가 공동 추진 중인 물류·화주기업 해외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해외동반진출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진행되어온 해외동반진출 지원사업은 물류·화주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사전 현지시장 조사, 진출방안 등에 대한 컨설팅 비용의 50%를 정부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불확실성이 큰 해외진출의 초기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가 마중물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에서는 2017년도에 사업에 참여한 8개 컨소시엄 중 우수한 성과를 낸 4개 컨소시엄*이 지난 일년 간의 해외진출사업의 성과를 발표한다.

* 툴스피아·포맨해운항공(중국), 승산산업·삼영익스프레스(폴란드), 경인양행·CJ대한통운(인도,베트남,싱가폴), 제너럴브랜즈·일양익스프레스(미국)
 

특히 CJ대한통운·경인양행은 인도, 베트남, 싱가폴 등 3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허브센터를 구축하여 해외 물류 효율화를 꾀하였다. 이를 통해 수출입 리드 타임을 4~13일 가량 감소시키는 성과를 냈으며, 삼영익스프레스·승산산업는 폴란드로 진출하여 1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냈을 뿐 아니라 물류비용을 5~10% 가량 절감시켰다.

이렇게 각 컨소시엄이 해외진출을 추진하면서 그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이를 극복해나간 과정, 달성한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본 사업에 참여하지 않았던 기업들에게도 해외진출에 대한 의지를 높여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문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및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www.korcham.net
** (대한상공회의소 담당자 연락처) 02-6050-1443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해외동반진출 우수사례 발표회가 해외동반진출 지원 사업에 대해 널리 알리고 더 많은 기업들이 정부의 지원 하에 해외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