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맹성규 차관 “올림픽 기간 중 기습폭설 등 사전대비 철저” 지시
기관
등록 2018/01/12 (금)
파일 (동정자료) 맹성규 차관_올림픽 기간 중 기습폭설 등 사전대비 철저 지시.hwp
내용

맹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2일(금), 평창 동계올림픽 대비 제설준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도로관리청별 제설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강원도·올림픽조직위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맹 차관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행사 기간 중 개최지를 방문할 선수단과 국내외 관람객들이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시 수송과 안전 확보가 필수적이다.”라며, “도로관리청, 올림픽 조직위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상시 유지하여 기습폭설 등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여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 시 올림픽 교통상황 모니터링은 물론 신속한 대응 및 총괄적인 상황 관리를 위해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중앙지원단을 구성하여 올림픽조직위 교통관리센터 내에 설치·운영토록 지시했다.

아울러 현장 작업자들의 피로에 의한 집중력 저하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개개인의 건강 문제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도 주문했다.

맹성규 국토부 제2차관은 회의를 마치며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올림픽 조직위 등 관계 기관이 유기적인 협업 속에 모든 제설 역량을 결집해 올림픽 기간 중 원활한 수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8. 1. 12.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