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김현미 장관, “교통, 안전·일자리 창출에 힘 쏟아야”
기관
등록 2018/02/05 (월)
파일 (동정자료) 김현미장관_한국교통연구원 간담회서 학계 민간 혁신기업 의견 함께 수렴.hwp
내용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월 5일(월) 한국교통연구원을 방문해 국민의 생명권 보호를 위한 교통안전 강화방안과 교통 분야 혁신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연구원 관계자뿐만 아니라 대한교통학회, 손해보험협회, 카카오모빌리티, KT 등 외부 전문가들도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우리나라의 교통여건이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지금까지도 수도권을 비롯한 대도시의 교통정체는 여전하며, 교통사고 사망율도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교통안전을 대폭 강화하는데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교통정책의 공공성을 강화해 국민들의 출?퇴근 시간은 줄이고 교통비 부담은 경감시켜드릴 수 있는 교통 정책들을 추진하겠다”면서, 이 과정에서 한국교통연구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정책을 살펴보고 제언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아울러, 김 장관은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 “운수업은 고용시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일자리의 질은 상대적으로 열악하다”고 강조하며, “운수업 종사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2018. 2. 5.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