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차관동정] 손병석 차관 “우수 건설 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
기관
등록 2018/04/26 (목)
파일 손병석차관_건설신기술의 날 행사 참석_혁신적 기술 개발에 대한 지속적 노력 당부.hwp
내용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4월 26일 엘타워(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서 열린 ‘건설신기술의 날’ 행사에 참석, 건설 신기술 발전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건설 기술 발전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건설 기술 발전에 기여한 신기술 개발자와 지자체 및 정부 산하기관 등 총 25명에게 정부포상(5명)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20명)을 수여했다.

손 차관은 치사를 통해 “건설 산업의 경쟁력은 결국 기술경쟁력 확보 여부에 달려 있다. 그만큼 신기술 개발의 최일선에 계신 건설 기술인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크고 소중하다.”라며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초장대교량과 같은 첨단 기술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건설자동화 도입을 위한 로드맵을 올해 중에 마련하는 등, 건설 산업이 처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건설 창업허브*’를 설립해 혁신적 건설 신기술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현장에서 보다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 창업공간 제공, 기술 이전, 교육 및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내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18년 하반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내 설립 예정


‘건설신기술의 날’은 건설 신기술 개발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2003년 제정된 이후 매년 4월에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8. 4. 26.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