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15일부터 공간정보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전략캠프”
기관
등록 2020/10/13 (화)
파일 201014(조간)15일부터 공간정보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_전략캠프(공간정보진흥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공간정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공간정보 기업전략캠프(서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 기업전략캠프` 는 공간정보 새싹기업,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민간 전문투자사들이 기업성장에 필요한 사업전략을 집중적으로 전담교육하여 공간정보기업의 시장 진출과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되었다.

공간정보는 다양한 산업과 융·복합되어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높아질 수 있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공간정보 창업기업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어도 사업경험 부족은 물론, 경영전략이 다소 미진할 수 있어 시장진출과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이번 전략캠프에 참여하는 기업은 공간정보 창업보육지원센터(LX공간드림센터) 등에서 육성된 기업들로, AI·빅데이터, 관광·여행,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제품·서비스를 개발 중이거나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기업(10개사)이다.

교육기관으로는 기업전략 교육경험이 풍부하고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는 카카오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KB증권, HB 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사(8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전략캠프 참여기업은 전문 투자사로부터 기업 특성과 상황이 고려된 맞춤형 투자전략을 교육받고 모의 투자설명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첫째 날(10.15일)에는 사업화 전략, 투자유치, 기업 홍보와 관련하여 전문 투자사와 기업 간의 1:1 맞춤형 전담교육이 진행된다.

둘째 날(10.16일)에는 참여기업이 맞춤형 교육내용에 따라 사업화와 홍보 전략을 수립하여 전문 투자사에게 투자유치를 요청하는 모의 투자설명회가 개최되는데, 참여기업의 발표내용을 듣고 전문 투자사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조언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공간정보진흥과 김형철 과장은 “이번 전략캠프가 공간정보 창업기업의 시장 진출과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공간정보 창업기업들이 시장에서 생존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략캠프를 개최하는 등 기업성장과 산업진흥을 위한 정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발열 검사, 참석자 간 충분한 거리 유지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