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올해 교통문화발전대회는 생중계로 함께…유공자 17명 대표 수상
기관
등록 2020/11/24 (화)
파일 201124(석간)올해 교통문화발전 대회는 생중계로 함께_유공자 17명 대표 수상(교통안전복지과).hwp
내용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우리나라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와 함께 11월 24일(화) 오후 2시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제13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국토교통부 2차관 및 포상 수상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다만, 매년 500여 명이 참석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결의와 수상자 들을 축하해온 만큼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수상자 및 시민봉사단체 등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 온라인 생중계: YouTube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TV’로 검색
(www.youtube.com/user/TS2020KR)


올해 대회에서는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을 수여하며,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17명이 대표 수상을 하게 된다.

최고의 영예인 포장은 1996년부터 교통안전취약 계층의 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교육과 월 평균 24회 이상 스쿨존 및 화물자동차 교통안전 캠페인 등 봉사활동을 하며 선진교통문화 장착에 크게 기여한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서정옥 감사와, 보행자 안전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정착, 보행자 특성을 반영한 신호체계 개선 등의 교통 안전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어린이 및 보행자 등의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에 크게 기여한 경찰청 한창훈 총경이 수상을 한다.

아울러, 대통령 표창은 화물자동차 반사띠 지원 및 부착 캠페인 전개, 화물자동차 운전자 복지향상 등을 통한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김덕성 상무이사 등 6명, 국무총리 표장은 전라남도교통연수원 박승태 사무부장 등 11명이 수상을 하며, 이외에 108명이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손명수 차관은 치사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어 오늘 영예로운 표창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면서, “교통안전은 국민 삶의 기본으로써 국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이 자리에 계신 교통가족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