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장관동정] 원희룡 장관, “공항 소음피해 지원에 최선 다하겠다”
기관
등록 2022/08/31 (수)
파일 220831(동정)_원희룡_장관_공항_소음피해_지원에_최선_다하겠다(공항안전환경과).hwp
내용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8월 31일 김포공항 인근 소음피해가 심한 서울시 양천구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방문하여 항공기 소음 피해를 점검하고, 공항 주변 지방자치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회복세로 국제선 운항 등 항공수요가 늘어나면서 공항 주변지역의 소음피해도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소음수준을 직접 점검하고,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 장관은 지자체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정부는 공항 소음피해지역에 방음시설과 에어컨 설치 등 피해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지만 주민들의 눈높이에는 부족함이 있었을 것”이라며, “기획재정부 및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 충분히 협의하여,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드릴 합리적인 방안을 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단체장들에게도 “소음으로 고통받는 공항 주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방안을 적극 강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소음피해 현장인 양천구 지역의 아파트를 방문한 원 장관은 “항공기 소음피해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고통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면서, “피해지역 주민들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음피해지역에 대해 주민 체감도가 높은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2. 8. 31.
국토교통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