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 건강증진센터 개관 - 최신 설비로 연수생 건강까지 챙겨주는 지방행정연수원 -
□ 지방행정연수원(원장 하동원)은 연수생의「전문지식」뿐만 아니라「건강과 체력」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 기 위하여 3월25일(화) 건강증진센터를 새롭게 단장하여 개관식을 갖는다.
○ 수원시 파장동에 위치한 지방행정연수원에서 개관하는 건강증진센터는 노후·낙후되었던 구 연수회관 시설 을 개선하여 연수생들의 체력단련, 취미소양 등 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시설로서, 이번 개관행사에는 행정 안전부 정남준 제2차관을 비롯하여 장기교육과정에 입교중인 시·도 국과장급 간부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 석할 예정이다.
○ 이날 개관하는 건강증진센터는 대지 1,800㎡(약 550평)에 연면적 1,620㎡(약 500평) 지하1층 지상2층 규모 로 지난 2007년12월말 착공, 사업비 7억원을 투입하여 개관하게 된 것이다.
□ 지방행정연수원은 제일의 고객인 연수생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연수생 개개인과 건강관리 실행협약서(MOU) 를 체결하고
○ 입교시 식습관 조사, 기초체력 검진 등을 실시하고 교육기간중 에는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비만도, 기초 체력을 측정하여 개인별 맞춤형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 처방·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또한, 최신 런닝머신 등이 구비된 체력단련실과 의무실, 운동처방실, 국선도실을 비롯하여 댄스스포츠실, 방음시설된 음악실, 요가실, 사물놀이실 등이 갖추어진 건강증진센터의 개관으로 연수생의 다양한 1인 1특 기 취미활동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 이를 통하여 장기과정 연수생들에게 전문적 지식습득은 물론, 건강과 문화적 소양 증진의 기회를 확대·제 공함으로써 이들이 실무 복귀 후에「지·덕·체」를 겸비하여 보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