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민원처리 평균 31.7% 빨라졌다
기관
등록 2008/12/21 (일)
파일 081222(민원제도과)민원처리기간 단축.hwp
내용

민원처리 평균 31.7% 빨라졌다
-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대상 민원처리 실태 분석 -

□ 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6일 이상 민원사무 2,625종을 대상으로 처리 실태를 조사한 결과 법정처리기간 보다 평균 31.7% 앞당겨 처리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밝혔다.

○ 이는 행안부가 새 정부 출범 이후 지난 4월 전체 행정기관에 보낸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추진지침”을 통해 국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강조하였고,

○ 지난 8월에는 법정처리기간 보다 단축하여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는 등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한 성과이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