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사무관리의 기본서, 새모습으로 선보여 - 행정안전부,「사무관리실무편람」 발간 -
□ 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공문서 작성·결재 및 발송 등 사무관리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업무과정에서 자주 나타나는 ‘질의 답변’ 내용을 요약 정리한 「사무관리실무편람」을 새롭게 펴냈다.
□ 이번에 발간한 편람은 1991년 「사무관리규정」 제정에 따라 처음 발간된 이후 1996년과 2003년에 이은 네 번째 개정판으로서,
○ 올해 9월에 개정된 ‘보고사무와 협조사무의 사전심사제 폐지’와 관련된 내용을 삭제하고, ○ 업무관리시스템의 도입 및 기능 개선으로 전자적 업무처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업무관리시스템’ 내용을 신설하였으며, ○ ‘질의 및 답변’도 신설하여 실무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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