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생활민원 중점개선, 온라인 완결 민원서비스 추진
기관
등록 2009/02/23 (월)
파일 090224석간(민원제도과)민원제도 및 서비스개선 추진 지침.hwp
내용

경제위기 극복 및 민생안정 지원을 위해 국민생활에 직접 영향을 주는
주요 생활민원을 선정하여 중점 개선하고, 민원인 편익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완결 민원서비스를 추진한다.

또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민원처리절차를
간소화하고, 제출서류를 대폭 감축하도록 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2009년도 민원제도 및 서비스개선
지침」을 마련,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하여 이달 말부터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