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극복 및 민생안정 지원을 위해 국민생활에 직접 영향을 주는 주요 생활민원을 선정하여 중점 개선하고, 민원인 편익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완결 민원서비스를 추진한다.
또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민원처리절차를 간소화하고, 제출서류를 대폭 감축하도록 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2009년도 민원제도 및 서비스개선 지침」을 마련,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하여 이달 말부터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