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부처합동 지자체 평가 온라인으로 본격 실시 - 『부처별 개별평가』에서 『온라인 통합평가』방식으로 전면 전환 - - 200명의 온라인 합동평가단 운영, 랜덤 현지검증도 실시 -
□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난 1년간 수행해온 주요시책 추진실적에 대한 부처 합동평가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오는 3월말부터 6월말까지 3개월간에 걸쳐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엄정한 절차에 따라 본격 실시된다.
※ 부처 합동평가 절차: 3월말부터 시?도별 실적을 시스템에 입력, 6월말까지 상호검증.평가를 거쳐 7월말 평가결과 공개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지자체 평가 방식을 기존의 각 중앙부처별 개별평가방식(서면평가)에서 평가시책 수를 최소화한 부처합동 온라인 평가방식(VPS)으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 또한 대학교수 및 박사급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외부 전문가 ?합동평가단?도 종전 50명에서 200명으로 대폭 확대 운영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