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주민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신청에서 결과까지 온라인으로 한번에
기관
등록 2009/06/29 (월)
파일 090630(민간협력과)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구축.hwp
내용

주민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신청에서 결과까지 온라인으로 한번에
- 행안부,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2단계 1차 구축 완료 -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여러 기관에서 분산 제공되는 있는 주민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복지, 보건, 고용, 주거, 생활체육, 문화, 관광, 평생교육)를 종합안내하고 온라인 신청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해 온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oklife.go.kr)』 2단계 1차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행안부는 6월 29일(월) 정부중앙청사 별관2층(대회의실)에서 관계부처 및 자치단체 관계공무원, 행정안전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 2단계 1차 구축 사업 완료 보고 및 개통식을 개최했다.

□ 개통식 행사에서는

○ 행정안전부의 통합정보시스템 2단계 1차 추진경과 및 사업보고와 더불어 전담개발업체인 삼성SDS컨소시움사의 시연이 있었으며
○ 주민생활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안내, 서비스별 신청에서 결과통보까지 일련의 과정 등을 소개했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간협력과 김완평 02-2100-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