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을 위한 전자정부서비스 획기적 개선 - 전자민원G4C,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개선으로 디지털 불평등 해소 -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7월 13일(월)부터 대표적인 전자정부서비스인 통합민원창구(www.egov.go.kr)와 정보공개시스템(www.open.go.kr)을 통해 장애인 및 소수 웹브라우저 사용자의 이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전자정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언제, 어디서나, 누구라도 전자정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전자정부 보편적 서비스」라고도 불리는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 특정한 웹브라우저(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가 아닌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 표준화와
○ 장애인, 노인 등 인터넷 소외계층에 글자크기 조절, 스크린리더를 통한 음성제공, 전문능력이 없이도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이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제도과 권혁록 02-2100-34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