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 1단계 완료로 안방민원 시대 본격 개막 -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금년 말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 1단계 완료로 온라인 민원신청 및 발급서비스가 대폭 확대된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는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국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금년 4월부터 온라인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을 추진한 결과, - 금번 신규로 신청민원 300종, 발급민원 500종을 온라인화하여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을 통해 12월 15일부터 단계적으로 개통한다. ※ 12. 15일 : 지방자치단체 처리민원 신청 190종, 발급 277종 12. 22일 : 중앙부처 처리민원 등 신청 111종, 발급 223종
이번에 온라인 민원이 추가 확대됨으로써 인터넷으로 처리가능한 민원이 총 1,800종으로 증가(전년도 1,200종 대비 +50%)하여, 전체 약 5,000종의 민원업무중 35% 정도를 안방에서 인터넷으로 처리 가능하게 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서비스 선진화 추진단 권혁록 02-2100-4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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