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원 클릭으로 나만의 주민서비스 OK!
기관
등록 2010/01/15 (금)
파일 100115석간(민간협력과)주민서비스 2단계 본격 서비스 개시.hwp
내용

원 클릭으로 나만의 주민서비스 OK!
- 행안부,「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2단계 서비스 본격 개시 -

□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여러 기관에서 분산 제공하던 주민생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단일창구,「주민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oklife.go.kr)」2단계 2차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행안부는 1월 15일(금)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관계 부처 및 자치단체 관계 공무원, 행정안전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정보시스템 2단계 2차 구축 사업 완료보고 및 서비스 개통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에서 고윤환 행정안전부 지방행정국장은 “이번 구축사업으로 주민들은 여러 기관에서 분산 제공하는 주민생활 서비스를 인터넷 포털을 통해 개별 기관을 별도로 방문할 필요없이 편리하게 확인하고, 신청에서 결과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을 통하여 유선전화·초고속인터넷 요금감면, 대가족·3가족 이상 전기료감면, 가사간병바우처, 노후설계상담교육·신청 등 10종 온라인 신청서비스를 개발하였고, 복지·보육에서 문화·체육 영역까지 확대하여 지리정보기반(GIS)에서 5만 5천여개 민간시설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간협력과 김완평 02-2100-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