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고객의 시각에서 직원평가 차별화 - 3.31. 부내 성과평가 설명회 개최 -
□ 행정안전부는 올해부터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국민의 체감 만족도와 국무총리실 등 타 부처가 주관하는 외부평가를 직원평가에 직접 반영함으로써 기존의 평가방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 3.31 부내 성과평가 설명회)
□ 첫째, 몇몇 상급자의 주관적 판단에 의해 평가가 좌우되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평가자의 개념을 외부로 확대시켰다.
○ ‘정책만족도 조사’를 통해 각 부서가 추진하는 정책과제에 대해 국민과 전문가가 체감하는 만족도를 측정하여 반영하게 된다.
○ 또한, 국무총리실 등 외부 기관이 행정안전부 주요정책과제를 평가한 결과도 적극적으로 반영된다. 작년부터 고위공무원 평가에 일부 반영되었으나, 이제는 전체 직원으로 확대된 것이다.
○ 이로써, 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고 정책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성과고객담당관실 이병희 02-2100-3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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