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S 민원행정서비스』로 고객 만족서비스 강화 - 2010년도 행정안전부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추진 -
□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는 “2010년도 부내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함으로써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로 ‘국민을 섬기는 행정안전부’ 구현에 나섰다.
□ 행정안전부는 고객 중심의 『4S(Speedy, Smiling, Secure, Smart) 민원행정서비스』로 국민이 체감하는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한다.
○ 법정 민원처리기간을 100% 준수하고 민원서류의 신속한 접수?이송, 불필요한 민원 구비서류의 감축 등으로 ‘신속한 서비스(Speedy service)’를 지향한다. ○ 온라인 민원서비스 대상을 확대하여 민원서비스 편의를 제고하고 전화친절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친절한 서비스(Smiling service)’를 실시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성과고객담당관실 김우철 사무관 02-2100-3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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