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포털 G4C,「민원24」로 명칭 바뀐다! - 공모 통해 쉽게 와 닿는 새 이름 선정 -
□ 행정안전부는 각종 정부민원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정부민원포털「G4C」의 명칭을 대체할 새 명칭을「민원24」로 결정하고 오는 8월 1일부터 사용한다고 밝혔다.
□ 2002년 11월부터 전자민원 서비스를 시작한「G4C」는 정부의 대표적인 민원처리 포털로서의 위상을 확립하였으나, ○ 시민을 위한 정부(Government for Citizen)를 의미하는「G4C」조어가 다소 생소하여 일반국민에게 쉽게 와 닿는 명칭으로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고
○ 특히,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09.6?’10.11)을 추진한 이래 온라인 민원 이용이 연간 1억 2천만 건에서 2억 건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여, 이 시점에서 모든 국민이 사용하는 시스템 성격에 걸맞게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명칭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었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서비스선진화추진단 권혁록 사무관 02-2100-4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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