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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부민원포털이「민원24」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기관
등록 2010/08/02 (월)
파일 100802(민원서비스선진화)민원24새출발.hwp
내용

정부민원포털이「민원24」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명칭·BI 변경과 더불어 장애인 서비스 등 대폭 개선 -

□ 24시간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1,800여종의 민원사무를 처리하는 정부민원포털이 새로운 이름과 BI(Brand Identity)로 8월 2일부터 새출발한다.

□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의 새 명칭「민원24」와 BI를 국민 참여의 상징성을 감안하여 공모로 선정했다.

○ 새 명칭은 지난 3월 실시한 공모결과 5,566건의 응모작 가운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제공되는 전자민원서비스’를 의미하는「민원24」가 선정된 것이다.

○ 새로운 BI 또한 지난 6월 실시한 공모결과 245건의 응모작 가운데 인터넷과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제공되는 전자민원 서비스를 녹색과 청색의 마우스·휴대폰으로 이미지화한 작품이 선정되었다.

○ 지난 7월 27일 BI 공모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 광 씨(38세)는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BI로 인해 정부민원포털의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국민들이 잘 기억하고 이용하기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서비스선진화추진단 신인철 팀장 02-2100-4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