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생활불편 고쳐서, 서민 부담 덜어 드려요”
기관
등록 2010/08/09 (월)
파일 100810(민원제도과)생활민원 제도개선 효과.hwp
100810(민원제도과)생활민원 제도개선 효과.pdf
내용

“생활불편 고쳐서, 서민 부담 덜어 드려요”
- 생활민원 제도개선과제 추진상황 점검, 개선효과 뚜렷 -

□ 행정안전부는 지난해부터 올해 2월까지 3차례에 걸쳐 발굴한 생활민원 제도개선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 서민경제지원, 서민생활 불편해소, 장애인의 편의 증진, 결혼이주여성 등 다문화가족의 사회적응 지원 등의 개선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 개선된 주요 사례를 살펴보면

○ 재래시장 현대화사업비 민간부담률을 10% → 5%로 완화함으로써 ’09년도 124개 현대화 대상사업에서 18억원의 민간부담금을 경감했다.

○ 장애인 차량이 하이패스차로 이용시에도 통행료 감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6월말까지 한달반 동안 6,900여대가 6,000여만원의 감면혜택을 받았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제도과 이충선 서기관 02-2100-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