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서비스 이용률·만족도 전년대비 소폭상승 인지율은 93.3%로 안정적 정착 추세 유지 - 전자정부서비스 만족도는 이용량이 많은 계층에서 높게 평가 -
□ 행정안전부는 전자정부서비스의 실질적인 활용수준 분석과 선진화 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한「2010년 상반기 전자정부서비스 활용수준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 이번 조사 결과, 전자정부서비스의 이용률과 만족도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했고, 인지도는 93.3%로 정점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용률은 61.8%로 전년대비 1.6%P 증가했고, 만족도는 63.3점으로 전년 대비 1.9점 상승했다.
○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률이 높은 30~40대, 화이트칼라 및 자영업 계층에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전자정부서비스 이용률이 만족도와 비례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응답자의 35.9%는 1개월에 한 번 정도 전자정부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85.5%는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정보화지원과 김병진 사무관 02-2100-3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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