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 고위공무원, 한국 지방행정 노하우 배운다” - 지방행정연수원, 지역개발·인적자원개발 분야 한국 성공사례 교육 -
□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이인화, 이하 연수원)은 한국국제협력단과 공동으로 탄자니아 고위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탄자니아공무원 행정발전과정(‘10.9.28.~10.15.)』을 운영한다.
○ 본 과정은 ‘06년 대통령이 아프리카 순방중 제시한「아프리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07년 처음 개설된 이후, 그 간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네 번째로 개설된 것이다.
- 특히, 9월 서울에서 개최된「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KOAFEC)」*에서 강조된 한국 경제발전 경험의 폭넓은 공유를 희망하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요구에 실질적으로 부응하는 프로그램이어서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평가되고 있다. * KOrea AFrica Economic Cooperation Conference : 기재부·AfDB·수출입은행 개최 ('10.9.)
□ 이의 일환으로 금번 연수과정도 우리나라의 지역 농촌개발에 기반한 경제발전전략 및 인적자원개발 경험을 탄자니아 공무원에게 전수하고, 이를 통해 탄자니아 국가발전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춰 설계되었다.
○ 우선, 우리나라 지역발전전략과 농촌개발정책을 이해하고, 지방행정발전 전략으로서의 행정투명성 확보와 인적자원 개발 등에 관한 강의를 듣게 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지방행정연수원 국제교육협력과 장민주 사무관 031-250-53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