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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거의 모든 민원처리, 온라인으로 가능!
기관
등록 2010/09/29 (수)
파일 100930(민원서비스선진화추진단)온라인_민원_500종_확대.hwp
100930(민원서비스선진화추진단)온라인_민원_500종_확대.pdf
내용

거의 모든 민원처리, 온라인으로 가능!
- 9월 30일부터 온라인 가능민원 2,300종으로 확대 -

□ 2,300종에 달하는 민원이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된다.

○ 행정안전부는 최근 500종의 온라인 민원을 개발·확대해, 9월 30일부터는 총 2,300종이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하다고 밝혔다.

○ 행안부는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국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09년 6월 민원서비스선진화 1단계 사업을 추진하면서 온라인 민원을 1,800종으로 확대한 바 있다.

○ 금년 5월부터 2단계사업을 통하여 9월 30일부터 온라인 민원 500종을 추가로 개통하게 되었다.

- 이로써, 약 5천종의 민원사무 중 2,300종을 온라인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되고 이는 전체 민원 수요의 80.2%에 해당된다.

□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되는 온라인 민원은,

○ 민원종수가 가장 많은 제조 개발 분야(89종)를 비롯하여 농림수산 천연자원(77종), 교통 물류(73종), 사회복지(63종) 등 13개 분야로 구분되며,

○ 농 어업분야, 장애인 재등록, 의료비청구 등 장애인 관련분야와 국민연금, 기초노령연금 등 연금 관련분야, 사회복지시설의 설립부터 폐업까지 복지분야, 대기, 폐수배출 등 환경분야, 문화 레저 분야 등 국민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민원을 온라인화하여 국민의 경제활동에 편이성을 도모했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민원서비스선진화추진단 권창현 사무관 02-2100-4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