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중앙워크숍』개최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는 핵심역량 제고 및 국민소통 활성화
□ 행정안전부는 11월 15~16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 stx리조트에서 시·도 주부모니터단과 관계 공무원 등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생활공감정책 중앙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시·도 주부모니터와 관계공무원들이 함께 민·관협력을 통해 평상시 활동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상호 논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 생활공감 정책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정책설명 및 우수사례 발표와 분임토의 등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스스로의 해결방안을 찾아나서는 수요자 중심의 워크숍을 강화했다.
○ 뿐만 아니라, 외부전문가를 초빙하여 생활공감정책에 대한 제안요령 및 방법 등의 학습기회를 제공했다.
□ 특히, 그동안 정책제안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온 주부모니터의 체험수기 사례, 아이디어 발굴 제안 및 우수활동 운영사례, 나눔·봉사활동과 미담·수범사례, 활동사례분석을 통한 향후 개선·발전 방안 등이 우수사례로 발표되었다.
○ 또한 우수제안 및 활동사례 발표를 통해, 그동안 성과진단 및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스스로의 역할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 생활공감기획단 사무관 김진수 02-2100-3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