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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문서 전자유통으로 연간 1,257억 절감
기관
등록 2011/01/13 (목)
파일 110114(지식제도과)공문서_전자유통으로_연간_1257억_절감.hwp
110114(지식제도과)공문서_전자유통으로_연간_1257억_절감.pdf
내용

공문서 전자유통으로 연간 1,257억 절감
- 공문서 발송에서 접수까지 2~4일 ⇒ 1분 이내로 단축 -

□ 행정안전부는 전자문서유통 대상 기관을 대폭 확대하여 행정?공공기관간 문서 생산 및 유통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 전자문서 유통시스템은 행정기관 뿐 아니라 교육기관과 공공기관 상호간에 전자적으로 문서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이다.

○ 이 시스템은 송수신뿐만 아니라 문서유통의 전 과정을 기록 관리하여 문서의 송수신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일종의 배달증명시스템까지도 구축되어 있다.

□ 전자문서 유통시스템은 지난 2000년에 중앙부처에 이어 2001년에는 시도, 2002년 시군구 등 행정기관에 우선적으로 구축하여 왔고, 교육청 및 공사·공단 등 공공기관으로 단계적으로 확대되었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지식제도과 이원규 사무관 02-2100-3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