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법과학회(AFSN) 3차 총회 개최 - 5.25(수)~27(금) / 롯데호텔 -
□ 아시아법과학회(Asian Forensic Science Network, AFSN) 3차 총회가 5월 25일(수)~27일(금)에 걸쳐 롯데호텔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다.
○ 이번 회의는 한국법과학회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정희선)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이 후원한다. 개회식에는 김남석 행정안전부 1차관 등이 참석하여 참석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 AFSN은 아시아 법과학자들의 연합체로서 과학수사 정보공유를 통한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현재 AFSN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을 비롯한 아시아 11개국의 18개 감정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이번 모임에서는 아시아 각 국 법과학자 359여명(국내 100명, 외국 259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회의에는 법과학 양성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갖는 스위스 Lausanne 대학의 Pierre Margot 교수가 “법과학교육 : Lausanne Model”이란 제목의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며,
○ ‘유엔 마약범죄퇴치사무소’의 Justice Tettey 박사는 “보건, 정의, 안전을 위한 과학”을 주제로 법과학자의 역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화학분석과 홍성욱 과장 02-2600-49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