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공무원 교육, 스크린 터치로 모든 강의 진행! - 중앙공무원교육원, 「제61기 말레이시아 공무원과정」운영 -
□ 말레이시아 정부 요청으로 1984년부터 운영되어 온 「제61기 말레이시아 공무원과정」이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에서 7월 19일부터 7월 28일까지 말레이시아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이번 과정의 특징은 첨단 IT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교육이 iPad 상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 외국공무원 교육과정 운영 시 지금까지는 교육일정 강의자료 등 관련내용을 책자로 인쇄하여 배부하였으나, 한국의 문화, 역사, 주요관광지, 대중교통 이용 등 한국체류기간 중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 이에, 이번 교육에 제공되는 iPad에는 강의원고는 물론 정책현장 체험기관 웹사이트, 한국소개 자료 및 영상, 생활안내 자료(대중교통 이용·쇼핑 등) 등을 탑재하여 교육효과를 제고하고, 한국의 발전된 IT환경(WiFi 등)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 앞으로 외국공무원들의 체험 소감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하여 타 외국공무원교육에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한국의 전자정부 관련 기술의 해외수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중앙공무원교육원 국제교육협력관실 서기관 김병훈 02-500-85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