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정기관 정보화 사업관리 편람 2종 발간
기관
등록 2011/07/28 (목)
파일 110729(참고)행정_정보화_사업관리_편람_2종_발간.hwp
110729(참고)행정_정보화_사업관리_편람_2종_발간.pdf
내용

행정기관 정보화 사업관리 편람 2종 발간

- 행정기관 정보화사업 발주담당자의 체계적인 업무수행 지원 -


□ 행정안전부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행정기관 정보화사업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기관을 위한 정보화사업 단계별 관리점검 가이드>와 <IT 아웃소싱 운영관리 매뉴얼> 등 2종의 업무편람을 개정하여 7월 29일 발간한다.

□ 행정기관을 위한 정보화사업 단계별 점검가이드(이하 “가이드”)와 IT아웃소싱 운영관리 매뉴얼(이하 “매뉴얼”)은 각각 2008년 12월과 2009년 12월에 처음 발간된 이후 그동안 행정기관 정보화담당자들로부터 정보화 업무의 기본참고서로 널리 활용되어왔다.

□ 개정 가이드에는 행정기관의 정보화사업 추진단계를 기획-검토, 계획수립, 사업자선정-계약, 개발-구축, 감리, 검사-종료의 6단계로 나누어 각 사업단계별로 업무절차와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항목 및 관련 법령-지침 등이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수록되어 있다.

□ 또한 같이 발간되는 개정 매뉴얼에서는 소프트웨어 운영 및 유지보수의 아웃소싱 업무를 계획수립, 발주-계약, 서비스이전관리, 서비스 수행관리, 계약관리 및 정산의 5단계로 구분하여 각 단계별 절차와 수행내용, 관련 산출물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 새롭게 발간되는 2종의 업무편람은 각급행정기관에 책자로 배포되는 한편, 양 기관의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앞으로도 행정기관 정보화업무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담당자의 업무편의를 돕기 위하여 관련 업무편람의 개발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참고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정보화지원과 서기관 서정아 02-2100-3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