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맹형규 장관, 주부들 직접 만나 물가 등 여론 청취
기관
등록 2011/08/29 (월)
파일 110830(생활공감정책과)생활공감_주부모니터단_간담회.hwp
110830(생활공감정책과)생활공감_주부모니터단_간담회.pdf
내용

맹형규 장관, 주부들 직접 만나 물가 등 여론 청취
- 8.29(월)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과 간담회 개최 -

□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이 주부들을 직접 만나 지역물가 등에 대한 여론을 생생하게 전해 듣는다.

○ 행정안전부는 8월 29일(월) 정부중앙청사(국무위원 식당)에서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시·도 대표와 주부물가모니터, 우수모니터 등 32명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 자리에서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국민불편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 녹색생활 실천과 소비자 물가안정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온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맹형규 장관은 “최근 생활물가가 너무 올라 가계부담이 되고 있다”며

○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이 직접 나서서 체감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물가정책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부에 여과 없이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아울러, 최근 고유가시대를 대비한 ‘생활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지속적인 전개, 도로명 주소 등에 대해서도 주부들이 솔선하여 실천과 홍보를 주문했다.
○ 또한, 대통령께서 8.15광복절 경축사에서 밝힌 바 있는 공생발전을 위해서도 주부모니터단의 역할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강조하고,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등에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 지난 3월 8일 10,036명으로 출범한 제3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은 그동안 생활공감 홈페이지(happylife)를 통해 정책제안 21,378건, 민원제보 9,217건, 미담사례 전파 8,734건 등 64만여건의 온라인 활동으로 국정소통의 원활한 창구역할을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 또한, 다문화가정 및 새터민 정착 지원, 장애인·독거노인 돕기 등 지역사회를 보살피는 다양한 나눔·봉사 활동 등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하고 공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이 정책 프로슈머로서 국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주부모니터들의 전공·관심분야별 인력 pool을 구성·운영하여 국정참여를 확대해 나가고,
○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등을 통해서 주부모니터들이 제안하는 아이디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생활공감정책과 사무관 최영호 02-2100-3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