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현업공무원 대상「현장공직자 CS 워크숍」개최
기관
등록 2011/09/22 (목)
파일 110923 참고(중공교) 제1기 현장공직자 CS워크숍.hwp
110923 참고(중공교) 제1기 현장공직자 CS워크숍.pdf
내용

‘국민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
- 중앙공무원교육원, 현업공무원 대상「현장공직자 CS 워크숍」개최 -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국민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 ”나는 대한민국 현장공무원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국민 최접점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현장 공무원들의 생생한 체험과 애로를 공유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워크숍을 9월 22일부터 12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각 부처의 고객접점 최일선 현장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고객만족 워크숍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1기 「현장 공직자 CS* 워크숍」은 국민권익위원회, 병무청, 중소기업청, 국세청의 민원상담·콜센터 및 현장조사 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9.22(목), 9.23(금) 양일간 운영되며,

* CS : 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의 약자, 내부고객인 현장공직자 만족을 통해 궁극적으로 외부고객인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를 반영

2기부터 10기까지는 산불감시·진화요원(산림청), 고용센터·근로감독관(고용노동부), 항로표시·항공관리·수로원(국토해양부), 지구대·교통계(경찰청), 교정·보호관찰·출입국관리소(법무부), 우정사업본부(지식경제부), 세관(관세청), 품질관리원·검역검사본부(농수산식품부), 국립병원·국립검역소(보건복지부),제약·식품업체조사담당(식품의약품안전청)등 순으로 기당 100명,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 공직자 CS 워크숍」주요 교육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100인 100색! 함께 소통하는 현장이야기”라는 주제로 각 부처 간부공무원과 현장 공직자간 허심탄회한 소통의 한마당을 마련, 현장의 생생한 체험과 국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국민행복을 위한 현장공직자의 마음과 스킬”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공직자로서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업무수행 과정에서의 성공과 실패담을 공유하며, 앞으로 국민행복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교육생 대부분은 그간 공직생활을 해오면서 바쁜 업무에 제대로 된 교육을 받기도 어려웠을 뿐 아니라, 자신을 돌아볼 기회조차 가지기 힘들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민행복을 직접 책임지는 공직자로서 큰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국민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는 슬로건처럼 국민을 직접 대면하는 일선 현장공무원들의 역할이 더 큰 대한민국 건설의 핵심임을 강조하면서, ‘긍지와 행복감을 가진 공무원이 국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
CS워크숍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기수별 교육운영 일정


담당: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총괄과 배정식 / 02-500-8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