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형규 행안부장관, 9.27~10.2 전자정부 세일즈를 위해 이탈리아·터키 방문
□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은 세계적 수준의 우리나라 전자정부 해외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9.27(화)부터 이탈리아와 터키를 각각 방문할 예정이다.
○ 이번 해외순방은 G7 선진국의 하나인 이탈리아와 최초로 정보화 MOU를 체결하고, 중동 및 아프리카 전자정부 허브시장 공략의 요충지인 터키와 우리정부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여 국내 IT기업의 중동 및 유럽지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 맹형규 장관은 9.28(수) 이탈리아 행정혁신부장관과 양자회담을 갖고 이탈리아 전자정부 구축을 위한 한국정부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한-이탈리아 정보화 MOU를 체결한 후 제1차 한-이탈리아 정보화협력위원회를 개최하여 양국 정부간 공동협력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 또한, 지진과 화산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이탈리아의 자연재해를 예방하고 체계적 대응을 책임지고 있는 이탈리아 국가방재청 통제본부를 시찰하고 양국간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9.30일에는 터키 내무부장관과 회담을 통해 한-터키 재난관리 및 전자정부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주민카드시스템 구축사업 등 터키 전자정부 사업에 국내 IT기업이 참여하는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정보화총괄과 사무관 박민식 02-2100-3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