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9월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회의 개최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SSM 규제개선 지원방안 등 논의 -
□9월 28일(수) 10:00 정부중앙청사에서 이삼걸 행정안전부 2차관 주재로 <9월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회의>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삼걸 제2차관은 인사말씀을 통해 “환율 및 유가 상승 등으로 물가불안이 여전하므로 지방공공요금 동결 등 안정적인 물가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또한, “10.26일 재·보궐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각 자치단체에서 철저히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현안과제 토의 자리에서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SSM 규제개선 지원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활발한 논의가 있었고, ‘사회적기업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와 더불어, 행정안전부에서는 ‘북한이탈주민 정부 내 채용 확대’, ‘지자체 유연근무제 운영 활성화’, ‘2011년 하반기 재·보궐선거 관리 철저’, ‘지방자치단체 청사 에너지 절감 적극 추진’ 등에 대하여 시·도의 협조를 요청했다.
□ 타 부처에서는 ‘지자체의 고졸자 채용 확대 동참 요청(교과부)’, ‘문화바우처 사업 관련 시도별 협조 요청’(문화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단속 강화방안’(환경부), ‘4대강 개방행사 개최 협조’(국토부) 등에 대해 자치단체의 협조를 구하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자치행정과 사무관 박종옥 02-2100-2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