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 - 중앙공무원교육원, 일선 경찰 대상「현장공직자 CS 워크숍」개최 -
중앙공무원교육원은 경감 이하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제5기 현장공직자 CS 워크숍을 11월 3일(목)~11월 4일(금) 이틀 동안 개최한다. “국민 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 “나는 대한민국 현장공무원이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현장 공직자 CS 워크숍」은
민생현장 최일선에서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일하고 있는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그들의 애로사항 및 개선대책을 논의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이 좀 더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현장 공직자 CS 워크숍」의 교육대상은 경찰청 지구대와 교통계에서 일하는 경찰공무원 101명이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100인 100색! 함께 소통하는 현장이야기”라는 주제로 경찰청 차장(박종준)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하여 범죄위협과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사명감을 갖고 국민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일선 경찰의 생생한 체험과 애로사항을 듣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대국민 접점에서 근무하는 일선경찰이 정부를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임을 깨닫고, 국민 행복을 직접 책임지는 공직자로서 큰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민행복을 위한 현장공직자의 마음과 스킬”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로서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국민행복을 책임지는 현장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진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국민행복은 현장에서 결정된다”는 슬로건처럼 국민을 직접 대면하는 일선 경찰 공무원들이 공생발전과 더 큰 대한민국 건설의 핵심임을 강조하면서, “긍지와 행복감을 가진 공무원이 국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교육과정으로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중앙공무원교육원 사무관 이영옥 02-500-88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