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 한국의 성공비결을 전수하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말레이시아 국립행정연수원』방문, 특강실시-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은 현재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 중인「말레이시아공무원과정」발전방안 협의와 말레이시아 공무원대상 특강을 위하여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였다.
중앙공무원교육원은 1984년 이래 총1,218명의 말레이시아 중·고위공무원을 교육시켜 옴으로써 말레이시아에 지한파를 형성하고 한국과의 돈독한 관계 유지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이번에 윤은기 원장의 방문은 말레이시아의 교육 협력 확대를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윤은기 원장은 11월 17일(목)에는 Abu Baker Bin Haji Abdullah 말레이시아 인사행정처 장관과 만나, 현재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 중인「말레이시아공무원과정」를 더욱 확대해 나가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현지교육을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이어서 11월 18일(금) 말레이시아 국립행정연수원을 방문하여 Dr. Aminuddin Bin Hassim 원장과 양국 공무원 교육훈련제도의 발전방향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다.
이어서 국립행정연수원에서 연수중인 말레이시아의 각급 공무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성공동력-교육의 힘과 속도의 힘”을 주제로 특강도 하였다.
또한 윤은기 원장은 중앙공무원교육원의 교육과정을 거쳐간 수료생들을 만나 격려와 더불어 양국간 관계 증진에 있어 수료생들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중앙공무원교육원 윤은기 원장은 “앞으로 한국-말레이시아 공무원들의 인적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러한 교류 확대를 통해 한류의 확산 등 국가브랜드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말레이시아 공무원들도 “한국 국가발전의 비결과 교육훈련에 대한 한국의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양국간 인적교류의 지속적인 확대 발전이 필요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중앙공무원교육원 서기관 김병훈 02-500-85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