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정부EA 및 정보화투자관리 성과보고회 개최” - 특허청, 부산광역시, 한국전력공사, 통계청 등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
한정된 재원 안에서 보다 효율적 정보화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고민되고 있는 가운데,
특허청은 EA기반 정보화 투자성과관리체계 강화를 통한 정보화 추진으로 분산 운영되던 특허지식관련 정보자원을 통합·관리하는 등 연간 10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통계청은 정보화업무 전반이 EA기반으로 추진되도록 제도화하고 기관장이 이를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으며,
한국전력공사는 CEO 직속 전담조직을 두고 EA를 통한 정보화사업 사전검토를 의무화하여 최근 2년간 약 6억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불필요한 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방지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는 12월 5일(월) 중앙행정기관, 자치단체, 공공기관 EA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년 범정부 EA 및 정보화 투자관리 성과보고회』를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공부문 EA 및 정보화 투자관리에 대한 각 기관의 주요 성과와 정부 정책방향을 함께 나누고, 확산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김성근 국가정보화전략위원의 기조연설(국가정보화 이슈와 과제)과 우수사례 발표 및 유공자 포상 등을 실시한다.
한편, 이번 성과보고회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 장광수 정보화전략실장은 “국가정보화의 투자효율성 증진과 정보자원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EA 활용의 지속적 확대”가 필요하며, “행안부에서도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정책수립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정보화자원정책과 팀장 황인희 02-2100-3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