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책의 핵심리더인 고위전문가로 거듭난다” - 중앙공무원교육원, 「제19기 고위정책과정」수료식 -
행정안전부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국장급 공무원 및 공기업 임원급 등 국가 핵심리더그룹의 역량 강화와 리더십 배양을 위해 실시한「제 19기 고위정책과정」수료식을 12월 7일(수) 개최하였다.
지난 2월부터 10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제 19기 고위정책과정」에는 중앙행정기관 및 헌법기관, 지방자치단체의 국장급 공무원 50명과 공기업 임원급 14명 등 모두 64명이 참여했으며,
금년도에는 ‘민생현장탐방’, ‘정책현장팀학습’ 등 현장 중심의 참여형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특히「민·관합동 CEO정책포럼」을 통해 고위공직자와 민간 CEO가 함께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외에도 사회복지 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으며, 안보교육·국제관계 역량배양 등 다양한 소양 및 직무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달라진 교육을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에는 성적 우수자인 국토해양부 서병규 국장이, 국무총리상에는 고용노동부 정태면 국장, 행정안전부장관상에는 국무총리실 김철휘 국장이 수상하였다. 중앙공무원교육원 윤은기 원장은 “고위정책과정은 고위전문가 양성의 최고의 요람으로서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역량과 비전 제시 능력은 국가적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기반이 될 것” 이라며, “수료생들이 부처에 복귀한 이후에도 교육과정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나라 행정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중앙공무원교육원 사무관 김제경 02-500-86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