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정안전부,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및 유공공무원 포상
기관
등록 2011/12/16 (금)
파일 111215 참고(제도총괄과) 2011 제안 우수기관 선진화 워크숍.hwp
111215 참고(제도총괄과) 2011 제안 우수기관 선진화 워크숍.pdf
내용

"거창군, 2011년도 제안활성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 행정안전부,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및 유공공무원 포상 -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부정책에 직접 연결하는 제안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1년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6개) 및 유공공무원(6명)을 선정하여 12월 15일 시상했다.

이번 포상은 금년에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국민이 제안을 할 경우 포인트를 제공하여 혜택을 주는 “주민참여포인트제”와 같은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제안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노력한 기관에 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기관 및 유공자를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 포상식은 『제안제도 선진화를 위한 제안담당자 위크숍』과 함께 이루어져 제안제도의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안제도 프로세스 개선, 제안우수기관 선발기준, 우수제안자에 대한 인센티브 적정성, 채택제안의 사후관리 등 제안제도의 4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제안업무 담당자들의 심층 있는 토의가 진행되었다.

김정삼 행정안전부 제도정책관은 “제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 대하여 격려하고, 제안 담당공무원 워크숍 등을 통해 제안 제도가 국민의 더 많은 참여와 더 좋은 제안을 유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안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포털시스템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그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E-mail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쉽고 재미있는 제안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다』라는 ‘2011년도 중앙우수제안 및 행정제도 개선 사례집’을 제작하여 국·공립도서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12.14) 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제도총괄과 사무관 김윤일 02-2100-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