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행안부, 공공기관 보유정보 품질관리 본격 지원
기관
등록 2012/02/08 (수)
파일 120209_참고(정보자원정책과)_공공정보_품질관리_지원센터_개소.hwp
120209_참고(정보자원정책과)_공공정보_품질관리_지원센터_개소.pdf
내용

행안부, 공공기관 보유정보 품질관리 본격 지원
- 공공정보 품질관리지원센터 개원 -

행정안전부는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품질 관리를 위해 2월 8일(수) 공공정보 품질관리 지원센터(이하 센터)를 개원한다.

센터는 상담창구를 마련해 각 기관의 문제를 직접 듣고 방안을 함께 고민하게 되며, 품질관리 정책지원 및 표준연구, 품질관리 모델 개선 등 공공정보 품질관리 대한 정책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공공정보 품질관리지원 포털(<a href= "http://www.pdqm.kr" target="_blank" title="새창">www.pdqm.kr</a>)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해 공공정보 연계 및 민간 개방에 적극 대처한다.

“품질관리지원 포털”에서는 공공정보 품질관리에 대한 기본개념, “공공정보 품질관리 매뉴얼”, 동영상 교육자료 등이 서비스 된다.

또한, 기관이 품질관리 수준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품질수준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광수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은 “공공정보 품질관리 지원센터를 통해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할 것”이라며,

“국가 차원에서 관리해야 할 핵심정보에 대한 품질진단 및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정보자원정책과 사무관 이동호 02-2100-3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