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공공기관 보유정보 품질관리 본격 지원 - 공공정보 품질관리지원센터 개원 -
행정안전부는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품질 관리를 위해 2월 8일(수) 공공정보 품질관리 지원센터(이하 센터)를 개원한다.
센터는 상담창구를 마련해 각 기관의 문제를 직접 듣고 방안을 함께 고민하게 되며, 품질관리 정책지원 및 표준연구, 품질관리 모델 개선 등 공공정보 품질관리 대한 정책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공공정보 품질관리지원 포털(<a href= "http://www.pdqm.kr" target="_blank" title="새창">www.pdqm.kr</a>)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해 공공정보 연계 및 민간 개방에 적극 대처한다.
“품질관리지원 포털”에서는 공공정보 품질관리에 대한 기본개념, “공공정보 품질관리 매뉴얼”, 동영상 교육자료 등이 서비스 된다.
또한, 기관이 품질관리 수준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품질수준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광수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은 “공공정보 품질관리 지원센터를 통해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할 것”이라며,
“국가 차원에서 관리해야 할 핵심정보에 대한 품질진단 및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정보자원정책과 사무관 이동호 02-2100-3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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