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정보의 나눔과 소통의 장, 2012 공직박람회 개최 - 서울(5.24~26, aT센터), 광주(5.31, 김대중컨벤션센터), 부산(6.1~2, 부산시청) -
대한민국 공직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2012 공직박람회가 5월 말부터 서울·광주·부산 등 3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된다.
행정안전부는 5월 4일(금) 이와 같은 공직박람회 개최 계획을 발표하고, 공식 홈페이지(www.gojobs.go.kr)를 오픈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직박람회는 국민들에게 공직과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한편, 공직 채용 정보를 한자리에서 투명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행사이다.
본 박람회에는 36개 중앙행정기관, 2개 헌법기관, 16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4개 기관이 참여하여 기관 소개 및 채용 안내,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 외에도 광주, 부산 등 지역 거점 도시를 순회하는 형식으로 개최된다.
특히, 작년에는 주요 관람 대상이 대학생 이상의 성인층이었던 것에 비해, 올해는 정부의 고졸자 채용 확대 정책에 발맞추어 고교생 대상으로 고졸자 공직 채용과 관련된 내용도 비중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 박람회에서는 2013년부터 고교 이수과목(사회, 수학, 과학)의 선택과목 추가를 주 내용으로 하는 9급 공채시험 개편방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과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개편방향에 맞춘 9급 공채시험 모의테스트에 참여하여 문제 출제범위 및 난이도 등을 미리 파악해볼 수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www.gojobs.go.kr)에서는 자세한 프로그램 및 일정 소개와 더불어 맞춤형 채용서비스 사전등록 코너를 운영하여 사전등록자를 우선 배정함으로써,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는 전시관에서 제공되는 정보 및 채용설명회, 특강 등 각종 현장 동영상도 실시간으로 게시하여 현장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도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작년에 처음 실시된 공직박람회가 취업 준비중인 젊은이들은 물론 공직에 관심있는 국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채용시험은 물론 2013년부터 개편되는 9급 공채시험, 국립외교원 선발시험 및 2011년 최초 도입된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 등 새로운 공무원 선발시험에 대한 정보도 내실있게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인력기획과 사무관 신혜라 02-2100-8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