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마을 천사와의 행복한 교감 - 지방행정연수원 여성리더양성과정, 한사랑마을 봉사활동 -
지방행정연수원 제19기 여성리더양성과정 교육생 50명이 5월16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보호시설 한사랑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여성리더양성과정 교육생들은 한사랑마을 시설 내·외부를 청소하고, 식사 보조 및 목욕지원 등을 통해 중증장애를 갖고 태어난 영아를 어머니의 마음으로 돌볼 예정이다.
한사랑마을은 장애인들의 재활 및 자립을 목표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중증장애인에게 생활재활서비스, 의료재활 서비스, 특수교육 등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여성리더과정 교육생들은 지난 4월10일 다일밥퍼나눔 운동본부에서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한바 있다.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원장 김정삼은 “봉사는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키울 기회”라고 하며, “지방행정연수원의 교육과정에서 봉사활동 강화를 통해 타인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는 공무원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방행정연수원은 공정사회저금통을 운영하며 5급 승진자과정 교육생 및 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의 빈곤가정 5가구에 20~30만원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방행정연수원 사무관 김영길 031-250-52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