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상반기 지역 녹색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6월 22일(금) 대전광역시 동구 한국철도공사(대전역) 3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상반기 지역 녹색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녹색성장위원회, 지역발전위원회 및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였고, 지역의 녹색성장 담당 공무원 및 전문가 등 13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사례 발표·공유 등을 통해 지역 녹색성장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보성군의 ‘폐열 이용 시설원예작물 에너지절감 및 소득증대’ 등 신재생에너지 활용사례,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실천사례 등 각 지역에서 실천하고 있는 녹색성장 우수사례 16건을 발표한다.
또한, 시도별로 발표하는 16건의 우수사례 중 우수 지자체를 격려하기 위하여, 녹색위·지발위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 추천을 받아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서면심사와 발표심사 등을 통하여 총 6개 기관을 선정, 녹색성장위원장상 2개 기관, 지역발전위원장 2개 기관, 행정안전부장관상 2개 기관을 시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사례 발표와 병행하여 녹색성장위원회 황명석 지방녹색과장의 ‘녹색성장 성과와 추진과제’ 발표, 건국대학교 정승헌 교수의 ‘녹색성장 실천방안’ 특강 등을 통하여 중앙과 지방과의 녹색성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행안부 김장주 지역녹색정책관은 “저탄소 녹색성장은 다음세대를 위한 신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국가발전전략으로서, 무엇보다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추진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역녹색성장과 사무관 강고원 02-2100-34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