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달인 김병만, 자전거 안전의 달인이 되다
기관
등록 2012/09/05 (수)
파일 120906_(자전거정책과)_자전거안전_홍보대사_위촉.hwp
120906_(자전거정책과)_자전거안전_홍보대사_위촉.pdf
내용

달인 김병만, 자전거 안전의 달인이 되다
- 행안부,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병만씨 위촉 -

행정안전부는 자전거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달인으로 잘 알려진 개그맨 김병만씨를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전거 사고를 줄이기 위해 자전거 운전자와 함께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자전거 안전수칙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향후 행정안전부는 이번에 위촉된 김병만 홍보대사와 함께,

안전모 미착용, 과속,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및 DMB 시청, 야간 운행 중 전조등·후미등 미점등, 음주운전과 같은 자전거 운전자들이 범하기 쉬운 5대 위험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자전거 및 교통안전 관련 시민단체들과 함께, 차량 운전자의 자전거 운전자에 대한 주의와 배려, 보행자의 자전거도로 보행 자제 등 안전문화 캠페인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청회 등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쳐 국민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수준으로 자전거 안전을 위한 제도개선도 추진할 계획이다.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은 “최근 자전거 이용 인구가 늘어나면서 올바른 자전거 타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자전거 이용자는 헬멧, 전조등과 후미등을 갖추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것이 중요하며, 차량 운전자는 자전거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자전거정책과 서기관 이찬희 02-2100-1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