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하반기 지역 녹색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폐자원 재활용이나 주민참여형 에너지 절약처럼 지역에서 하고 있는 녹색성장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발표대회가 개최된다.
행정안전부와 녹색성장위원회·지역발전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2012년도 하반기 지역녹색성장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10월 26일(금) 정부중앙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녹색성장 담당 공무원 및 전문가 등 14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사례 발표·공유를 통해 다양한 발전방안 모색 등 지역 녹색성장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발표되는 우수사례는 모두 16건으로 충청북도 괴산군의 ‘육지 염전 조성사업(배추절임 폐소금물 자원화)’ 등 폐자원 재활용 사례, 서울시 성북구의 ‘온실가스 없는 성북 만들기’ 등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실천사례 등 각 지역에서 다양하게 실천하고 있는 사례들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한 녹색성장위원회 및 행정안전부에서 녹색성장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과 녹색성장 실천방안에 대해 (사)에코맘 코리아 하지원 대표가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는 선정된 우수사례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국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면서 신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국가발전전략으로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추진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특히 지자체 차원의 지속적인 녹색성장 추진이 매우 필요하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지역녹색성장과 사무관 신준호 02-2100-2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