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제목 “스마트 & 오픈 거버먼트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기관
등록 2012/10/31 (수)
파일 121101_(정보자원정책과)_스마트_오픈_거버먼트_경진대회_시상식.hwp
121101_(정보자원정책과)_스마트_오픈_거버먼트_경진대회_시상식.pdf
내용

“스마트 정부를 위한 풍성한 결실”
- 행안부,“스마트 & 오픈 거버먼트 경진대회”시상식 개최 -

행정안전부가 지난 7월부터 90여일간 진행한 ‘스마트폰&오픈 거버먼트 경진대회’에서, 마을버스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마을버스 in 서울” 스마트앱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4개 작품이 상을 받게 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공공 정보 활용 우수 서비스 공모전”, "스마트 나눔 앱 공모전“,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 3개 분야에 총 149건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24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의 수상작을 살펴보면

공공정보 활용 우수 서비스 부문 대상작은 마을버스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마을버스 in 서울’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고, 지자체의 행사정보, 지역축제 등을 알려주는 ‘알림소통’도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스마트 나눔 앱 부문 대상작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공간지각 능력 확장용 지도’와 이명 환자를 위한 치료보조 어플리케이션, ‘시각 장애인을 위한 아이프리홈’ 등이 선정되었다.

공공 모바일 서비스 부문 대상작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고용정보원의 ‘워크넷’ 및 서울특별시의 ‘모바일 서울’ 등 총 7종이 선정되었다.

아울러, 공공정보 우수 개방기관으로는 열린데이터광장을 운영하는 서울시가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10월 31(수)일 수상자 및 가족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KT 올레 스퀘어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서필언 제1차관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공공과 민간 분야의 창의적이고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그 자체로도 큰 수확”이라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정보소외계층이 스마트 세상을 마음껏 영위하고, 1인 창조기업 등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이 끝나고 제2부에서는 “Open Data, Share Value"를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되었는데,

데이터 개방의 가치와 중요성,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대민 서비스 사례, 데이터 검색과 스마트 사회 등을 주제로 한 최신 트랜드 강연으로 시상식 못지않은 호응을 받았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정보화자원정책과 사무관 박경주 02-2100-3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