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융합·창조의 인재양성”을 말하다 - 중앙공무원교육원, 한국능률협회와 공동으로“민관협력 인적자원개발 페스티벌 2012”개최 -
행정안전부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11월 22일(목)부터 11월 23일(금) 2일 동안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20여개 기관의 교육훈련 관련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력 인적자원개발 페스티벌 2012’를 개최한다.
“상상·융합·창조의 HRD*”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조적 인재양성에 대한 HRD의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민·관의 교육훈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 : 조직이 그 구성원으로 하여금 현재 또는 미래에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도록 하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활동, 교육훈련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조직개발과 경력개발 등을 포함하는 보다 넓은 의미로 쓰임
이번 페스티벌 중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조직의 문화와 전략의 관점에서 본 HRD의 미래, 창조경영 문화 만들기 등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HRD 이슈들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중앙행정기관의 공무원 교육기관장들로 구성된 공무원교육원장협의회를 개최하여 교육 콘텐츠 및 영상 자료의 공동 활용, 사진게시판 활용을 통한 소통 방법 등 교육기관 상호간의 협력 발전방안에 대한 소통과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앙공무원교육원 윤은기 원장은 “미래가 원하는 창조적이고 소통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임무가 바로 HRD 담당자들의 역할이며, HRD 담당자들 간의 소통과 네트워크가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석구 사회통합위원장, 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조남철 방송통신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할 예정이며,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신태균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 곽덕훈 EBS 사장, 최운실 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은 축하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축하 영상메시지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열어갈 가장 중요한 성장엔진은 바로 인재이므로, 큰 사명감을 가지고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페스티벌의 2일째(11월 23일)에 개최되는 중앙교육훈련경연대회는 지난 7월 예선을 거친 19명의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의 교수요원들이 강의·연구 분야로 나뉘어 본선을 치뤄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19개의 상의 주인공을 가릴 예정이다.
HRD 담당자들의 축제의 장인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각 부문의 인재양성전략을 상호 공유하고, 인적자원개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중앙공무원교육원 사무관 우화성 02-500-8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