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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책고객이 선정한 2012년 행정안전부 대표우수정책
기관
등록 2012/12/31 (월)
파일 121231_(성과고객담당관)_행안부 대표 우수정책 선정.hwp
121231_(성과고객담당관)_행안부 대표 우수정책 선정.pdf
내용

정책고객이 선정한 2012년 행정안전부 대표우수정책
- 전자정부 UN평가 세계1위, SOS국민안심서비스,
국토종주 자전거길 조성 등 15개 정책 선정 -


행정안전부 정책고객은 전자정부 UN평가 세계1위, SOS국민안심서비스, 국토종주 자전거길 조성 등 15개 정책을 행정안전부의 대표우수정책을 선정하였다.

이번 대표우수정책 선정은 한 해 동안 행정안전부의 주요 정책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적극 발굴·추진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① 국민(행정안전부 고객만족모니터단), ② 행정안전부 출입기자단, ③ 외부 전문가(행정안전부 자체평가위원), ④ 행정안전부 실·국장 등 총 4개 집단을 대상으로 실시된 투표결과를 종합하여 선정되었다.

선정된 15개 정책은 전자정부 UN평가 2회연속 세계1위 달성, SOS 국민안심서비스 전국 확대, 국토종주 자전거길 조성, 인감 대신 서명을 사용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온라인 민원서비스 확대 등으로,

국민들의 경우는 온라인 민원서비스 확대, 스쿨존에서의 어린이교통안전대책, 운전중 DMB시청 금지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대책 과 같은 국민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들에 높은 평가를 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행정안전부 출입기자단의 경우, 민간경력자의 5급 국가공무원으로의 일괄 채용,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전자정부 UN평가 2회 연속 세계1위 달성과 같은 새로이 도입되는 정책이나 우리나라 국제 위상 강화에 크게 기여한 정책들에 좋은 평가를 하였다.

그리고, 교수·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외부전문가 그룹의 경우는, 기능직·계약직 폐지 등 공무원 직종체계 전면 개편, 지방자치단체 재정위기 사전경보시스템 본격 가동 등과 같은 보다 전문적이며 실제 공직사회에 미치는 효과가 큰 정책들에 많은 공감을 나타냈다.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은 “행정안전부의 여러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정책 현장을 세밀하게 살피고 국민을 위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개발·추진해 나가는 행정안전부가 되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성과고객담당관실 과장 이창규 02-2100-3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