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민원24』에서 준비하면 편리합니다! - 주민등록표 등본 등 연말정산 서류는 minwon.go.kr 에서 무료 발급으로 -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은 온라인 민원24 (<a href ="http://www.minwon.go.kr" target="_blank" title="새창">www.minwon.go.kr</a>)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24 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국민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서류를 준비할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1.10(목)부터 제공 할 예정이다.
아직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에 접속,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면 된다.
또한, 1월 한 달 동안 민원24 회원정보 현행화 캠페인을 실시 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고, 핸드폰번호 및 이메일 정보를 현행화 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민원24 뽀로로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회원정보의 지번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면 별도의 입력없이 클릭 한 번만으로 민원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현행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민원신청 및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김혜영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a href ="http://www.minwon.go.kr" target="_blank" title="새창">www.minwon.go.kr</a>)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연말정산 기간(‘13.1.15~2.1)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아지므로 미리 발급받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사무관 정민선 02-2100-4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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